"침묵하는 민주당과 송영길 의원, 경인운하에 대한 입장을 밝혀라!!"

관리자 0 5,963 2017.01.02 14:35
작성자 경인운하백지화수도권공동대책위원회 작성일 2010-04-04 조회수 1221
제 목 "침묵하는 민주당과 송영길 의원, 경인운하에 대한 입장을 밝혀라!!"
"침묵하는 민주당과 송영길 의원,




이제 그 입을 열고 경인운하에 대한 입장을 밝혀라!!

지난 3월 22일 경인운하백지화수도권공동대책위원회는(이하 경인운하백지화공대위) 민주당과 송영길의원에게 경인운하사업 추진에 대하여 공개질의서를 통해 분명한 입장을 밝혀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10일이 지나도록 송영길의원과 민주당 양측 다 그 어떠한 의견도 공개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 또한 경인운하백지화공대위의 전화확인에도 답을 주지 않고 통화를 회피하고 있다.

경인운하는 그 자체가 이미 당위성이 없는 사업으로 명명백백하게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일방적인 사업추진으로 졸속 진행되고 있으며, 송영길의원은 이를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달성하는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또한 민주당이 4대강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반대 입장을 밝히면서도 경인운하에 대해선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는 것은 송영길의원을 감싸주기 위한 행태로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지난 3월 30일 보도에 따르면 민주당 송영길 최고위원이 4월 국회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게 됐다고 한다. 이를 두고 정계에서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인천시장 선거 전략공천설이 나오는 송 최고위원을 띄우기 위해 민주당이 배려한 것이란 설명과 함께 송 최고위원이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는 것 자체를 인천시장 출마선언으로 봐야 한다는 말도 나온다. 이는 민주당이 스스로 세운 당론을 버리고 눈에 뻔히 보이는 정치적 이익을 선택한 것이다.

이에 경인운하백지화공대위는 다시 한 번 민주당과 송영길의원에게 경인운하에 대한 공개적인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하며, 그간의 잘못된 판단에 대해선 국민 앞에 분명한 자세로 나아가 사죄할 것을 요구한다. 또한 송영길의원은 6월 지방선거 인천시장후보 출마포기를 공식적으로 선언하고, 인천시민들과 국민들을 볼모로 자행하고 있는 기만적 행태를 당장 멈추어야 할 것이다.

2010년 04월 01일

경인운하백지화 수도권공동대책위원회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