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황동 스프링힐스 골프장 확장 반대 성명서

관리자 2 6,654 2017.01.06 10:51

작성자 사무국 작성일 2014-04-23 조회수 1123
제 목 산황동 스프링힐스 골프장 확장 반대 성명서

“고양시는 산황동 골프장 확장 심의를 반려하라!”

  <?XML:NAMESPACE PREFIX = O />

최근 들어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상이변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숲 훼손과 에너지 과다사용으로 인해 지구온난화에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미래 세대에게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려는 인식을 공유하는 세계인들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자인 ‘숲’ 보전을 전 지구적인 당면한 책무로 받아들인다.

아마존 숲이 가차 없이 베어지고 훼손되는 소식을 접할 때 누구나 지구 미래에 대해 위기를 느끼듯이, 각 지역에서도 숲이 사라지는 것에 대해 동일한 위기의식을 가지고 대응함이 마땅하다.

아마존 숲의 훼손은 우리가 직접 막아낼 수 없으나 고양시의 숲과 녹지를 지키는 결단과 행동은 고양시민이 할 수 있고 마땅히 고양시정과 고양시민들이 수행할 일이다.

고양시에서는 그간 수많은 개발 사업을 벌임으로써 막대한 숲과 녹지와 습지가 사라져갔다. 지구온난화와 도시 황폐를 심화하는 데 일조하는 행정이 강행되어 온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고양시 산황동에 위치한 스프링힐스골프장이 9홀에서 18홀로 확장하는 계획을 심의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무신경이고, 시대에 역행하는 처사이다.

재삼 확인하거니와 2014년을 살고 있는 우리의 가장 큰 책무는 미래세대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물려주는 것이다. 풍동을 비롯해 수많은 녹지를 잃은 고양시에서 산황동 숲은 도시의 산소호흡기와 같은 역할을 한다. 오염된 도시의 공기를 정화하고 도시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숲을 한 뼘이라도 더 건강하게 보전하는 것이 고양시의 중요한 시정일 것이다.

 

혹시라도 고양시가 스포츠 활동 활성화라는 미명을 내세워 반시민적으로 숲을 강탈하는 일이 벌어져서는 안 된다. 소수의 골퍼 혹은 이해관계자들로 인해 현재와 미래 시민의 숨 쉴 권리를 빼앗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고양환경운동연합은 예의 주시하고 막아설 의지를 다지는 바이다.

 

고양환경운동연합은 고양시에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하나. 산황동 스프링힐스골프장 확장과 관련한 일체의 심의를 중단하고 사업계획을 반려하라.

하나. 고양시는 이번 일을 계기로 도시의 녹지 훼손과 관련한 개발계획 등을 공개하고 녹지보전 마스터플랜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정보를 공개하라.

하나. 고양환경운동연합은 스프링힐스골프장 확장이 취소될 때까지 주민들과 연대하여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할 것이다.

2014년 2월 11일

고양환경운동연합

Comments

오로거 2018.04.16 09:36
우디디디
곧휴냉이 2018.04.16 09:39
고추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