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날 행사-고래야~돌아와!

관리자 0 5,564 2017.01.06 11:53
작성자사무국작성일2005-05-09조회수1727
제 목어린이 날 행사-고래야~돌아와!
"2005년 5월 5일 오전 어린이날
안곡초등학교 운동장 풍경

고양시 각 단체들의 깃발아래 엄마, 아빠와 손을 잡고 어린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고양환경운동연합에서는 고래보호캠페인을 위한 부스를 마련하였고 고래모형 대신 색종이로 고래접기활동을 하였습니다.

고래 개체수가 점점 줄어 들고 아이들이 어른이 되어서는 바다에
가도 고래를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상황을 설명하자 모두 ""고래야~ 돌아와!""를 함께 외칠 수 있었습니다.

오후 1시 호수공원 풍경

실제 크기와 같은32m 대왕고래 모형을 펼치기 위해 모두들 힘을 합칩니다.
전기를 연결하고 고래모형의 자리를 잡기 위해 당기고 밀고, 호수공원의 바람은 세차게 불어와 우리를 방해하고...

국민대학교 윤호섭교수님은,소중한 고래야 돌아오라는 메세지를 담아 셔츠에 고래그림을 그려 주십니다.


힘든 노력 끝에 드디어 대왕고래가 자신의 위세를 당당하게 드러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크고 공룡보다도 크다는 대왕고래가 드러나자 어린이 뿐 아니라 어른들도 탄성이 흘러 나옵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호수공원 나들이 온 아이들은 고래다!를 외치며
고래 주위로 몰려듭니다.백금열선생님과 함께 고양시 전교조 풍물패의 울림으로 분위기가 고조 되고 호수공원은 고래를 보호하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람들의 간절함이 울려퍼집니다.

고래와 함께 호수공원에서 어린이날을 보낸 아이들에게 오늘의 행사가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 어른이 되어서도 고래를 보호하고 생명과 자연을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으로 성장 하길 기대합니다.

고래보호캠페인을 위해 서울에서 오셔서 고생하신 윤준하대표를 비롯한 마용운님,최예용님과 가족들, 이지현님, 조수자님 그리고 그림 그리시느라 고생하신 윤호섭 교수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고양환경연합 회원 및 자원봉사 학생들도 수고 많았습니다.


고래보호캠페인은 고양시 호수공원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방방곡곡,더 나아가 전지구로 울려 퍼져 고래를 보호하고 바다에 고래가 돌아오는 날을 기대합니다.
올해 6월에 울산에서 열리는
IWC 연례회의에서도 자국의 영해를 스스로 보호하고 전세계적으로 포경을 반대하는 입장을 분명하게 밝히는 기회를 마련하길 바랍니다.지금부터 고래보호에 대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한국의 고래는 보호 될 것입니다."
목록보기 987913352_CIJDvUG4_dec83f82c12047d01f5176dea2b6874d09d3b96b.jpg

 

Comments